ADX Library
  • ADXLibrary
  • Android
    • Integrate
    • SDK Integration
      • Initialize
      • Ad Formats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Native Ad
        • Rewarded Ad
          • AD(X)
          • AdMob
      • Ad Error
      • Ad Revenue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Native Ad
        • Rewarded Ad
      • Sample Application
    • Targeting Android 12
    • Change log
  • iOS
    • Integrate
    • SDK Integration
      • Initialize
      • Ad Formats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Native Ad
        • Rewarded Ad
          • AD(X)
          • AdMob
      • Ad Error
      • Ad Revenue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Native Ad
        • Rewarded Ad
      • Sample Application
    • Supporting iOS 14+
      • App Tracking Transparency
      • SKAdNetwork ID List
    • Change log
  • Unity
    • Integrate
    • SDK Integration
      • Initialize
      • Ad Formats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Rewarded Ad
          • AD(X)
          • AdMob (ADX v2.4.0 미만)
          • AdMob (ADX v2.4.0 이상)
      • Ad Error
      • Ad Revenue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Rewarded Ad
      • Sample Application
    • Change log
  • Flutter
    • Integrate
    • SDK Integration
      • Initialize
      • Ad Formats
        • Banner Ad
        • Interstitial Ad
        • Rewarded Ad
      • Sample Application
    • Change log
  • Appendix
    • SSV Callback (Server-Side Verification)
    • UMP (User Messaging Platform)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0. 최신 ADX Unity SDK 버전
  • 1. 최소 지원 사양
  • 2. ADX Unity SDK 추가
  • 3. Project Setting
  • 1) Android Setting
  • 2) iOS Setting
  • 4. iOS 14+ 지원
  • 5. Notice
  • 1) Android Gradle 버전 (ADX Unity SDK 2.4.0 이상, 유니티 엔진 버전 체크)
  • 2) AdMob App ID 초기화 문제

Was this helpful?

  1. Unity

Integrate

PreviousChange logNextSDK Integration

Last updated 1 month ago

Was this helpful?

0. 최신 ADX Unity SDK 버전

Version 2.7.2

Release Date : 2025/04/07

1. 최소 지원 사양

  • Android

    • compileSdkVersion 34 이상

    • minSdkVersion 21 이상

  • iOS

    • iOS 12.0 이상

    • Xcode 15.3 이상

      • ADX Unity SDK 2.5.7 이상 사용 시, Xcode 15.3 이상에서 빌드 필요.

    • CocoaPods

  • Unity Editor

    • Unity 2019.4 이상

  • 2025년 4월 24일부터 앱 스토어 커넥트에 업로드하는 앱은 Xcode 16 이상 버전을 사용하여 빌드해야 합니다.

  • Xcode15 이상에서 빌드할 경우, iOS Deployment Target 버전 (최소 지원 버전)을 12.0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iOS 12.0 이상 버전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특정 광고 네트워크의 초기화 과정에서 비정상 종료(Crash)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ADX Unity SDK 추가

1) ADX Unity SDK를 다운로드 합니다.

2)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ADXUnityPackage.unitypackage 파일을 찾아 추가하거나 ADXUnityPackage.unitypackage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새로운 Package로 업데이트 시 ADXUnityPackage를 import 하기 전에, 아래의 폴더 및 파일을 모두 삭제하신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Assets/ADXLibrary 폴더 제거

  • Assets/GoogleMobileAds 폴더 제거

  • Assets/Plugins/Android 폴더 내에 AdMob 관련 파일 제거

  • Assets/Plugins/iOS 폴더 내에 AdMob 관련 파일 제거

3)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import 합니다.

3. Project Setting

1) Android Setting

  • Assets/Plugins/Android 디렉토리에 mainTemplate.gradle 파일을 열어 android 섹션에서 compileOptions을 추가합니다.

android {
    compileOptions {
        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
}
  • Play Services Resolver 관련하여 아래 내용을 실행합니다.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Settings를 선택하고 Use Jetifier 체크 후 Force Resolver를 실행합니다.

Jetifier 사용을 통한 AndroidX 관련 레거시 지원을 위해 반드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iOS Setting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iOS Resolver > Settings > Add use_frameworks! to Podfile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iOS Resolver > Settings > Link frameworks statically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Unity 엔진 2019.4 이상 사용 시)

  • 유니티 에디터에서 빌드 후, *.xcworkspace (Unity-iPhone.xcworkspace) 확장자 파일을 Xcode에서 열기 합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iOS로 빌드하면, 코코아팟(cocoapod)를 사용하기 때문에 "xcodeproj" 확장자가 아닌
    "xcworkspace" 확장자 파일을 Xcode에서 열기 해야 합니다.
  • 프로젝트의 Bulid Settings에서 Enable Bitcode를 No로 변경합니다.

  • Unity 2019.3 버전 이상의 경우 Unity-iPhone 과 UnityFramework 모두 Enable Bitcode를 No로 변경합니다.

  • XCode > 빌드 타겟 (UnityFramework) 선택 > Build Settings > Ohter Linker Flags 에서 "-all-load" 또는 "-force_load" 플래그를 사용하여 빌드 할 경우, 심볼 중복 (Symbol Duplicate)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ObjC" 플래그로 변경하십시오.

  • 아래 빌드 타겟에 "$(inherited)" 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관련 라이브러리를 찾을 수 없다는 빌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추가해주십시오. - Xcode > 빌드 타겟 (Unity-iPhone) 선택 > Build Settings > Other Linker Flag - Xcode > 빌드 타겟 (UnityFramework) 선택 > Build Settings > Framework Search Paths

  • "Cannot use '@try' with Objective-C exceptions disabled" 와 같은 빌드 에러가 발생할 경우, 아래 설정 값을 'No'에서 'Yes'로 변경하여 주십시오. - Xcode > 빌드 타겟 (Unity-Framework) 선택 > Enable Objective-C Exceptions

4. iOS 14+ 지원

5. Notice

1) Android Gradle 버전 (ADX Unity SDK 2.4.0 이상, 유니티 엔진 버전 체크)

ADXUnityPackage 2.4.0 이상 사용하시는 경우 Gradle 버전이 6.7.1 이상 연동해야 안정적으로 안드로이드 빌드가 진행됩니다.

  • Gradle 권장 버전 이하 사용시 애드몹 유니티 플러그인에 의해 This feature requires ASM7 오류가 발생되며 아래의 방법 중 하나로 해결 가능합니다.

    • Gradle과 Gradle Plugin 변경을 통한 해결 (권장)

    • 유니티 엔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 android.enableDexingArtifactTransform=false를 주석처리 방법으로 해결

  • Gradle과 Gradle Plugin 변경 (Gradle : 6.7.1+, Gradle Plugin 4.2.0+)

    • Custom Base Gradle Template 사용을 안하고 계실 경우 사용하도록 변경합니다.

      • Build Settings -> Project Settings -> Player -> Custom Base Gradle Template 체크를 합니다.

      • 이때 Assets/Plugins/Android/baseProjectTemplate.gradle 이 없을 경우 생성됩니다.

    • Gradle Plugin 버전을 변경합니다.

      • Assets/Plugins/Android/baseProjectTemplate.gradle 파일을 열어서 버전을 변경합니다.

      • 'com.android.tools.build:gradle:4.2.0'

    • Gradle 다운로드합니다.

      • 6.7.1로 받으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받으시면 됩니다.

      • 특정 경로에 복사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 예) ~/Users/sunny/gradle-6.7.1

    • Gradle 설치 경로를 변경합니다.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Gradle Installed with Unity 체크 해제합니다.

      • Gradle 다운로드한 경로로 설정합니다.

        • 예) ~/Users/sunny/gradle-6.7.1

    • Android Resolver를 진행합니다.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Delete Resolved Libraries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 마지막으로 Target API Level이 33이상 되었는지 확인 후 빌드를 진행합니다.

2) AdMob App ID 초기화 문제

  • GoogleMobileAdsSettings에 입력한 App ID가 삭제되는 경우 Unity > Assets > Google Mobile Ads > Settings에서 Delay app measure를 체크 했다가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

리워드 비디오 전용 :

4) 가 이미 포함되어 있으시면 ADXUnityPackage에서 ExternalDependencyManager를 제외하신 후 import 해주시면 됩니다.

iOS 14 이상 지원하는 경우 IDFA (Identifier for Advertisers) 식별자를 얻기 위해 를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kr/news/
다운로드
다운로드
Unity Play Services Resolver
ATT(App Tracking Transparency) Framework
App Tracking Transparency
https://gradle.org/releases
https://gradle.org/next-steps/?version=6.7.1&format=bin
<Build Settings - Enable Bitcode>
<Build Settings - Enable Bitcode>
<Build Settings - Other Linker Flags>
<Build Settings - Other Linker Flags>
<Build Settings - Framework Search Paths>
<Build Settings - Enable Objective-C Exceptions>
Unity 엔진에 따른 Gradle 버전 및 Gradle Plugin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