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ve Ad

1. 기본 요건

  • ADX iOS SDK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Native Ad용으로 발급받은 Ad Unit ID를 사용합니다.

  • 광고를 요청하기 전에 SDK 초기화를 먼저 진행합니다.

    • SDK 초기화는 앱 실행 시 한 번만 호출하여 주시고, 광고 요청은 초기화가 완료된 후에 이뤄져야 합니다.

    • iOS 14 이상 지원하는 경우, ATT(App Tracking Transparency) 권한 요청 완료 후 광고를 요청해주세요.

2. 레이아웃 설정

Native Ad의 경우, 광고에 사용 될 레이아웃을 직접 구성해야 합니다. 필수 구성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Title : UILabel

  • Main Text : UILabel

  • Call-To-Action : UIButton

  • Icon Image : UIImageView

  • Main Image : UIImageView

  • Privacy Icon : UIImageView

  • Ad Tag : UIView (UILabel 또는 UIImageView)

Ad Tag 요소는 "Ad" 또는 "Advertisement" 문자열을 보여주는 UI 구성 요소를 포함하여, 광고라는 것을 명확하게 사용자에게 인식을 시켜야 합니다. 이 요소가 포함되지 않으면, 일부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 송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들은 반드시 포함하여 구성하여 주시고, 광고 컨텐츠를 덮는 View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텍스트 변경, 이미지 변경, 터치 시 액션 변경 등 광고 컨텐츠에 관련된 부분을 가공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3. 구현

Native Ad는 다음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광고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Case 1: 하나의 View를 사용하는 경우

  1. ADXNativeAdFactorysetRenderingViewClass:renderingViewClass:메서드를 사용하여 RenderingViewClass를 구성합니다.

  2. ADXNativeAdFactoryDelegate callback을 등록합니다.

  3. ADXNativeAdFactoryDelegateloadAd를 호출하여 광고를 로드합니다.

  4. 광고 로드가 완료되면 ADXNativeAdFactoryDelegateonSuccess:nativeAd:가 호출됩니다.

Case 2: UITableView / UICollectionView에서 AdPlacer를 사용하는 경우

  1. ADXNativeAdFactorysetRenderingViewClass:renderingViewClass: 메서드를 사용하여 RenderingViewClass를 구성합니다.

  2. 로드할 광고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 광고의 크기는 xib파일에서 사이즈를 지정하시거나 frame으로 세팅해주셔야 합니다.

  3. ADXAdPositioning을 이용하여 고정 및 반복 위치를 지정합니다.

    • addFixedIndexPath: 고정할 광고 위치

    • enableRepeatingPositionsWithInterval: 광고 반복 위치

  4. loadAdsForAdUnitID: 를 호출하여 광고를 로드합니다.

Cell의 position 정보가 달라지기 때문에, UITableViewADXTableViewAdPlacer.h, UICollectionViewADXCollectionViewAdPlacer.h 파일을 참고하시어 대체 메서드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Ad Revenue (paidEventHandler)

광고 노출에 대한 예상 광고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예제와 같이' paidEventHandler' 를 사용하여 예상되는 eCPM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DXCollectionViewAdPlacer' 및 'ADXTableViewAdPlacer' 를 사용하는 경우, 이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미디에이션 설정 과정에서 수동적으로 설정한 값과 정확한 값이 섞여 있어서 예상 값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eCPM의 통화(Currency) 단위는 USD입니다.

  • 광고 매출 데이터를 MMP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SDK 연동 가이드를 참조해 주십시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