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Ad

1. 기본 요건

  • ADX Unity SDK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Banner Ad용으로 발급받은 ADX Ad Unit ID를 사용합니다.

  • 광고를 요청하기 전에 SDK 초기화를 먼저 진행합니다.

    • SDK 초기화는 앱 실행 시 한 번만 호출하여 주시고, 광고 요청은 초기화가 완료된 후에 이뤄져야 합니다.

2. 구현

  1. Android와 iOS 모두 배포된 경우 플랫폼 별로 발급받은 Ad Unit ID를 입력합니다.

  2. AdxBannerAd를 인스턴스화 하고 필요한 콜백을 등록합니다.

  3. Load() 를 호출하여 광고를 로드합니다.

#if UNITY_ANDROID
    string adxBannerAdUnitId = "<ANDROID_ADX_BANNER_AD_UNIT_ID>";
#elif UNITY_IOS
    string adxBannerAdUnitId = "<IOS_ADX_BANNER_AD_UNIT_ID>";
#endif

void LoadBannerAd()
{
    if (bannerAd != null)
    {
        bannerAd.Destroy();
        bannerAd = null;
    }

    bannerAd = new AdxBannerAd(adxBannerAdUnitId, AdxBannerAd.AD_SIZE_320x50, AdxBannerAd.POSITION_TOP);
    bannerAd.OnAdLoaded += BannerAd_OnAdLoaded;
    bannerAd.OnAdFailedToLoad += BannerAd_OnAdFailedToLoad;
    bannerAd.OnAdClicked += BannerAd_OnAdClicked;
    bannerAd.Load();
}

배너 광고에서 지원하는 POSITIONAD_SIZE는 다음과 같습니다.

// -------- 배너 광고 크기 --------
// AdxBannerAd.AD_SIZE_320x50
// AdxBannerAd.AD_SIZE_728x90
// AdxBannerAd.AD_SIZE_320x100
// AdxBannerAd.AD_SIZE_300x250

// -------- 배너 광고 위치 --------
// AdxBannerAd.POSITION_TOP
// AdxBannerAd.POSITION_BOTTOM
// AdxBannerAd.POSITION_TOP_LEFT
// AdxBannerAd.POSITION_TOP_RIGHT
// AdxBannerAd.POSITION_BOTTOM_LEFT
// AdxBannerAd.POSITION_BOTTOM_RIGHT
// AdxBannerAd.POSITION_CENTER

3. Callback

특정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구현해주세요.

public event Action OnAdLoaded = delegate { };
public event Action<int> OnAdFailedToLoad = delegate { };
public event Action OnAdClicked = delegate { };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