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ve Ad
1. 기본 요건
ADX Android SDK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Native Ad용으로 발급받은 Ad Unit ID를 사용합니다.
광고를 요청하기 전에 SDK 초기화를 먼저 진행합니다.
SDK 초기화는 앱 실행 시 한 번만 호출하여 주시고, 광고 요청은 초기화가 완료된 후에 이뤄져야 합니다.
2. 레이아웃 설정
Native Ad의 경우, 광고에 사용 될 레이아웃을 직접 구성해야 합니다. 필수 구성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Title :
TextViewMain Text :
TextViewCall-To-Action :
ButtonIcon Image :
ImageViewMain Image :
FrameLayoutPrivacy Icon :
FrameLayoutAd Tag :
TextView 또는 ImageView
이 요소들은 반드시 포함하여 구성하여 주시고, 광고 컨텐츠를 덮는 Layer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텍스트 변경, 이미지 변경, 터치 시 액션 변경 등 광고 컨텐츠에 관련된 부분을 가공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샘플 소스의 layout_adx_native_ad.xml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3. 구현
Native Ad는 다음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광고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Case 1: 하나의 View로 사용하는 경우
MainActivity
Activity (or Fragment)
Case 2: RecyclerView를 사용하는 경우
MainActivity
Acivity (or Fragment)
리스트에서 광고 고정 위치와 반복 위치를 소스 코드에 직접 지정해야 합니다.
Case 3: Closed Native Ad 사용 시
담당 매니저와 협의 후, Close Native Ad 용으로 발급 된 AdUnit ID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구현합니다.
4. Ad Revenue (OnPaidEvent)
광고 노출이 발생동안 예상되는 광고 수익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미디에이션 설정 과정에서 수동적으로 설정한 값과 정확한 값이 섞여 있어서 예상 값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cpm의 currency는 USD입니다.
아래와 같이
OnPaidEvent콜백을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광고 매출 데이터를 MMP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SDK 연동 가이드를 참조해 주십시오.
Case 1: 하나의 View로 사용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